뒤로가기
보육교직원 대상 힐링프로그램 성황리에 마쳐
2022. 10. 01 by 페이퍼뉴스

남양주시는 지난 818일부터 930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나를 통한 힐링-몸과 마음의 소통을 진행했다고 9월30일 밝혔다.

나를 통한 힐링_몸과 마음의 소통은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무용 동작 치료를 통한 하반기 힐링프로그램으로 기획됐으며, 보육업무로 지친 신입교사, 경력교사(3년 이상), 원장 100명을 대상으로 총 8회차로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보육교직원들은 호흡과 움직임을 느끼며 자신의 몸과 마음의 상태를 인식하고 자기 돌봄과 긍정적 에너지를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공동 움직임 활동을 체험하며 상호 간의 친밀감을 형성하고 지지, 공감, 나눔을 통해 보육 현장에서 스스로 직무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웠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보육교직원들은 함께 어려움을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매우 감사하다.”, “신체 표현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었고, 앞으로의 스트레스 해소 방법도 알려주셔서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보육 환경 속에서 묵묵히 애쓰는 관내 보육교직원들을 위해 역량강화 교육 및 심신의 안정을 위한 다양한 힐링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https://child.nyjscc.kr)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 지원카카오톡 친구추가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