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2022 전교생과 함께하는 교육자원봉사' 행사 진행
2022. 06. 12 by 페이퍼뉴스
전교생과 함께하는 교육자원봉사의 날 행사
전교생과 함께하는 교육자원봉사의 날 행사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상익) 교육자원봉사센터는 6월 3일 진건중 전교생을 대상으로 「2022 전교생과 함께 하는 교육자원봉사」 행사를 진행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자원봉사센터는 ‘2022 학생의 배움을 학교에서 마을로, 마을에서 미래로’라는 비전으로 5개 분과(전통놀이, 보드게임, 책놀이, 동화구연, 놀이체육)로 구성되어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교육자원봉사센터에서 직접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모든 진건중 학생들이 참여하였으며, 학교 정규 교육과정에서 배울 수 없던 다양한 놀이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활발한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냈다. 

 

활동은 총 3시간 동안 진건중 내 교실과 체육관, 운동장에서 나누어 운영됐다. 교실에서는 ▲민속팽이 ▲보드게임 ▲투호놀이 ▲제기차기 ▲비석치기 ▲구슬치기, 체육관에서는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꼬리잡기 ▲미션 릴레이, 운동장에서는 교육자원봉사자들이 직접 놀이체육으로 재구성한 각 나라의 전통놀이활동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진건중 2학년 학생은 “코로나19 때문에 중학교 입학 후에 선후배들이 함께 운동장에서 놀 기회가 없었는데 오늘 모여서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니 축제같고 정말 재밌다”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행사 지원에 참여한 교직원은 “1~2 학급씩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전교생이 함께 참여하는 교육자원봉사 프로그램은 처음이다. 오늘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뛰어놀 수 있도록 많은 프로그램을 준비해서 봉사해 주신 교육자원봉사센터에 정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함께 호흡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활동을 활발하게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