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가기
화도읍 심석초 '2022 세계 창의력 올림피아드 대회’ 3위
2022. 06. 10 by 페이퍼뉴스
화도읍 심석초, 세계 창의력 올림피아드 대회 3위 수상
화도읍 심석초, 세계 창의력 올림피아드 대회 3위 수상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심석초등학교(교장 진복희)가 지난 5월 미국 아이오와 주립대학에서 개최된 ‘2022 세계 창의력 올림피아드 대회에서 세계 3위를 차지했다.

미항공우주국(NASA)의 후원으로 1978년 첫 대회가 열려 올해로 44년째을 맞은 세계 창의력 올림피아드가 지난 525~28일 미국 아이오와 주립대학에서 개최되었다.

창의력 올림피아드는 과학, 건축, 예술과 퍼포먼스로 다양한 문제에 대한 창의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대회이며 우리나라에서는 국가대표 선발전을 거쳐 최종 23개 팀이 출전했다.

전 세계 수 천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심석초 학생들이 주축이 된 Seven Best Kids(심석초 6학년 유태규, 이한솔 / 5학년 김서은, 남궁민, 이한빛, 홍지우/ 한양초 4학년 이가연/ 지도교사 심석초 이민재, 화도초 이하나)이 3위 입상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수상은 국내 팀 중 유일한 수상으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 역할을 했다.

진복희 교장은 “2018년 도입한 나사창의융합 수업이 매년 세계대회에서 수상하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 담임과 함께 전교생이 매주 나사창의융합 수업을 하는데 이 수업은 아이들이 가장 즐거워하는 시간이다. 팀워크가 가장 중요한 창의력 올림피아드 대회에서 즐겁게 배우고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은 나사창의수업을 통해 아이들이 꾸준히 배우고 있으며 이것이 세계대회의 좋은 성적으로 나타나는 것 같다고 말했다.

남양주시 화도읍에 있는 심석초는 3년간 국가대표자격을 얻어 세계대회에 출전하였으며 2020년 세계 8, 2021년 세계 5, 2022년 세계 3위를 수상하며 학교 교육을 통한 창의력 신장의 해법을 모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