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1동 ‘홀몸 어르신 생신잔치’ 사업 순항
상태바
다산1동 ‘홀몸 어르신 생신잔치’ 사업 순항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09.15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다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순옥, 이용복)는 올해 초부터 다산1동 협의체 위원과 75세 이상 저소득 독거노인 20명을 1:1로 매칭해 매월 생신파티와 함께 건강 체크 등 돌봄 활동을 실시하는 이웃사랑 나눔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달에도 진접읍 소재 업체인 <동서수출포장>, <제빵소덤>, <초례청>, <다온>, <해물마을>, <예림>, <내각화훼> 등이 지역 사회를 위한 아름다운 나눔을 실천해 푸짐한 생신상을 차렸다. 

협의체에서는  9월 14일 독거 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생신상과 선물을 전달하며 함께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9월 생신을 맞이하신 어르신은 추석 즈음만 되면 가족이 없어 허한 마음에 눈물이 나는데 반가운 손님이 찾아와 내 생일까지 정성스레 챙겨 주니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다산1동 협의체 정순옥 위원장은 “‘가족보다 더 세심히 살펴 준다며 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너무 높다. 우리의 행복을 이웃과 나눌 수 있어서 저 또한 매우 뿌듯하다.”고 밝혔다.

이에 다산행정복지센터 이용복 센터장은 지역 사회가 함께 이뤄 낸 더욱 값진 나눔이라며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 이웃의 따뜻한 정과 사랑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 준 뜻깊은 자리였다.”고 환한 웃음으로 화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