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인문학 강연 '쑥떡쑥떡 공감 인문학 CLASS 1' 진행
상태바
온라인 인문학 강연 '쑥떡쑥떡 공감 인문학 CLASS 1' 진행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09.14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는 9월 13일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의 사회적·인문학적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온라인 인문학 강연 쑥떡쑥떡 공감 인문학 CLASS 1을 진행했다.

당신의 인생을 정리해드립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강연은 우리집공간컨설팅 이지영 대표가 강사로 나서 남양주 시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집안 정리의 다양한 노하우와 함께 우리의 삶과 관련된 정리의 가치에 대한 내용을 전달했다.

이지영 대표는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공간을 비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비워내는 것을 강조했다. 물건을 버리지 못하는 것은 단순히 물건이 아니라 추억을 버리지 못하는 것이기 때문에 남겨야 할 것을 골라 버리고, 나아가 삶에서 진정으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돌아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가구보다 무거운 건 생각이다라는 메시지를 통해 주변의 편견과 굳어진 고정 관념을 깨고 인생도, 공간도 스스로 정한 기준으로 생각한다면 얼마든지 나에게 맞춘 편안한 인생을 살아갈 수 있다고 조언하며 강의를 마무리했다.

강연에 참여한 시민들은 이지영 대표의 정리 노하우에 감탄하며 공간 정리 방법을 실시간으로 묻고,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는 등 열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한편, 오는 10월에는 이욱정 KBS PD나는 요리한다. 고로 존재한다.’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추후 다산서당 알림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의와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과 평생학습기획팀(031-590-539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