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북부서, 추석연휴 기간 범죄예방 당부
상태바
남양주북부서, 추석연휴 기간 범죄예방 당부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09.10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북부경찰서(서장 박상경)추석 명절 종합치안 활동기간(9.13.~9.22.)을 맞아 시민들이 안전한 명절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범죄분석을 통해 다양한 치안 활동을 추진한다.

남양주북부경찰서는 지난해 추석 연휴 기간 중 관내 주요 범죄를 분석한 바 폭력14, 절도 3, 성범죄 1건이 발생하였다.

폭력범죄는 노상에서 7(50%) 주거지 내에서 6(42.9%) 체육시설 1(5.3%)이 발생하는 등 주거지 인근 생활반경 내에서 활동 중 시비가 발생하여 폭력 사건으로 확대된 것으로 분석했다.

절도범죄는 총 3건이 발생하였고, 피해품으로 건축자재, 밭작물, 은행 현금인출기에 두고 간 지갑이었다.

성범죄 1건은 동호인들 술자리 모임 이후에 발생한 사건이라고 밝혔다.

이에 남양주북부경찰서는 추석 명절 종합치안활동을 추진하며 폭력범죄 예방을 위해 가정과 외부활동 시 사사로운 시비는 피하고 서로 배려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분실물은 습득 시에는 경찰관서에 신고하지 않으면 절도 또는 점유이탈물횡령이 되므로 습득 즉시 경찰관서에 신고하기를 당부했다.

그리고 과도한 음주는 성범죄 피해 등 다양한 범죄에 표적이 될 수 있어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실제로 남양주북부경찰서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공동체치안협의체를 통해 생활안전·여성청소년·형사·경비교통 등 모든 부서에서 주민안전이 최우선이라는 목표를 설정하고 지역안전순찰과 함께 종합적인 경찰 활동을 추진하는 중이다.

박상경 남양주북부경찰서장은 관내 30만 주민들이 평온한 추석 명절을 지내고 다시 일상으로 안전하게 복귀할 수 있도록 지역 치안 유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