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계원읍, 재사용 의류 전시장 '나눔갤러리' 개장
상태바
퇴계원읍, 재사용 의류 전시장 '나눔갤러리' 개장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09.08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퇴계원읍(읍장 이형진)은 9월 6환경 혁신, 기분 좋은 퇴계원 만들기의 일환으로 퇴계원읍사무소 1층 복도에 마련한 재사용 의류 나눔 전시장 나눔갤러리 Re-life를 개장했다.

나눔갤러리 Re-life는 주요 시책 사업인 재사용 의류 분리배출 사업의 일환으로 설치된 재생의 공유 공간으로, 퇴계원읍은 의류 재사용을 위한 전시를 비롯해 그림과 사진,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나눔갤러리 Re-life를 조성했다.

특히, 퇴계원읍은 나눔갤러리 Re-life개장과 함께 9월 한달간 1970년대 퇴계원읍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전시해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선물하고, 학생들에게는 역사를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전망이다.

이형진 퇴계원읍장은 나눔을 통해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주고받는 따뜻한 나눔 활동을 통해 기분 좋은 퇴계원읍이 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도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주민들의 동참을 당부했다.

한편, 재사용 의류란 세탁 후 누구나 재사용할 수 있는 의류(·가방·신발·모자)를 뜻하며, 재사용 의류 3kg당 종량제 봉투 1(10L)이 인센티브로 지급된다. 나눔갤러리 Re-life는 평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퇴계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송용희) 회원들이 운영을 맡아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