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새마을이 쏘아올린 작은 공’ 행사 실시
상태바
남양주시 ‘새마을이 쏘아올린 작은 공’ 행사 실시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06.08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새마을회(회장 이덕우)는 6월 8~9 양일간 남양주시새마을회관 4층 대강당에서 새마을이 쏘아올린 작은 공행사를 실시한다.

새마을이 쏘아올린 작은 공EM(유용미생물) 흙공을 활용해 하천의 수질을 정화하고 악취를 제거하는 하천 정화 사업의 일환으로, 남양주시새마을회 회원들은 EM 발효액과 EM 퇴비를 황토와 잘 배합한 후 반죽해 EM 흙공을 만들었다.

남양주시새마을회는 EM 흙공을 일주일간 발효시킨 뒤 오는 17일과 18, 진접읍 왕숙천과 다산동 왕숙천으로 나가 하천에 투척할 예정이다.

이덕우 남양주시새마을회장은 왕숙천은 한강으로 유입되는 제1지천으로 급수를 위한 상수원으로 이용되기 때문에 더욱 깨끗하게 정화해 수질을 관리해야 한다.”고 왕숙천에서 활동을 진행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산책로와 자전거 코스로 유명한 왕숙천 둘레길을 더욱 깨끗한 친수 공간으로 만들어 시민들에게 제공할 수 있길 바란다.”“EM 흙공을 활용한 하천 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하천의 악취를 제거하고 수질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새마을회는 상, 하반기에 각각 2회씩 EM 흙공을 만들어 하천에 뿌리는 활동을 실시하며 오염원을 정비하고 깨끗한 하천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