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서부지역 사진전, 남양주시 초대전 개막
상태바
중국 서부지역 사진전, 남양주시 초대전 개막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05.05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까지 금곡동 REMEMBER 1910에서 전시

한중 문화교류의 해를 기념하는 중국 서부지역 사진전, 남양주시 초대전'이 주한중국대사관 주최, 한중도시우호협회 주관, 남양주시 후원으로 5월 4일 개막됐다. 

남양주시 금곡동 홍유릉 입구 리멤버 1910에서 열리는 남양주시 초대전은 5월 7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사진전은 티베트와 신장, 위구르 지역 등 한국인이 가보기 어려운 중국 서부지역의 아름다운 풍경과 생활, 발전상을 담은 사진을 테마별로 60여 점을 전시해 남양주 시민들에게 특별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개막식에는 조광한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권기식 한중도시우호협회장, 이철영 남양주시의회의장, 태고종 청련사 총무 효능 스님 등 각계 인사가 참석했다.

조광한 시장은 개회사에서 ·중 관계가 중요하게 작용하는 이 시기에 우리 시에서 사진전을 개최하게 된 것은 매우 의미가 있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한 중국 서부지역 문화의 간접 경험은 시민들에게 큰 문화적 자산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권기식 한중도시우호협회장, 이철영 남양주시의회의장, 태고종 총무 효능 스님 등이 축사를 통해 전시회 개최를 축하했으며, 이재정 경기도교육감도 영상을 통해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중국 서부지역 사진전은 올해 연말까지 청주시, 대구시 등 전국을 순회하며 개최되며, 시는 이번 사진전을 시작으로 해외 여러 도시들과 문화 교류 등 다양한 교류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