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상점 실증사업’ 참여 상권 24일까지 모집
상태바
'스마트상점 실증사업’ 참여 상권 24일까지 모집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05.03 0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VR/AR기반 스마트상점 실증사업’ 참여 상권을 5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VR/AR기반 스마트상점 실증사업’은 지역 상권·점포에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해 소상공인의 서비스·마케팅 경쟁력 강화를 유도하는 사업이다.

예를 들면, 가구점에선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가구를 집안에 미리 배치해 볼 수 있으며, 미용실과 옷가게에선 스마트 미러를 도입해 가상 스타일링 및 착용을 체험해볼 수 있다. 시장을 방문한 고객은 모바일로 곳곳에 배치된 증강현실 퀴즈를 풀어 시장 점포의 할인쿠폰을 획득할 수도 있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내 상권을 대상으로 하며 ▲상인회·번영회 등 상인조직 ▲동일 상권내 3명 이상의 점주로 구성된 소모임 ▲지역단위 상가·상권을 통합관리하는 협의체·기관·기업이라면 참여 가능하다.

최종 2개 상권을 선정해 각각 2,500만 원 상당의 가상/증강현실 기술·서비스를 3개월간 도입 지원한다. 또한 기술이 도입된 후에는 일반 소비자들에게 VR/AR 스마트상점을 적극 홍보할 수 있는 쇼케이스를 9월부터 3개월간 진행할 예정이다.

상권모집에 참여하려면,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 사업공고에 첨부된 관련 서류를 24일까지 이메일(vrarcenter@gcon.or.kr) 제출하면 된다.

임문영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이번 사업은 VR/AR을 적용해 상권 맞춤형 기술도입을 지원하는 사업이 될 것”이라며 “이번 사업이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도내 상권에 활기를 띄우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문의 :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확인, 미래콘텐츠팀 (031-8064-172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