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문화재단, 오산‧하남문화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구리문화재단, 오산‧하남문화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04.30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구리문화재단은 4월 28일 하남문화재단에서 (재)오산문화재단(이사장 정영우), (재)하남문화재단과 환경·문화예술 융·복합 프로그램 공동 연구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3개 기관이 2021년 경기문화재단에서 주최하는 ‘문화예술 네트워크 지원사업’에 공동 선정됨에 따라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환경‧문화 실험실(E&C LAB)' 사업을 상호 협력을 통해 성공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지역 환경·문화 거버넌스 확대와 지역 상생, 문화재단 문화·예술 활성화와 환경 보호를 위한 상호 협력과 환경문화 실험실 <E&C LAB> 사업 공동 실행 등이다.

또한 환경‧문화 거버넌스 구축 연구와 라운드 테이블 및 간담회 등을 진행하게 된다.  

각 지역의 생태·환경 현장 분석을 통해 연구과제를 도출하고 2022년 공연, 축제, 전시, 교육 분야에 걸쳐 환경과 문화의 공존을 위한 사업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구리문화재단 안승남 이사장은 "경기도 대표 문화재단인 구리, 오산, 하남이 이 시대의 주요 키워드인 환경과 문화예술에 대한 공동 연구를 진행하게 되어 뜻깊다. 생태적 가치관과 감수성을 담은 프로젝트로 지역 문화 예술 발전을 도모하고, <그린뉴딜, 구리>를 통한 기후위기 대응 선도 도시로서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