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접읍 이장협의회, 에코로드에서 플로깅-데이
상태바
진접읍 이장협의회, 에코로드에서 플로깅-데이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04.30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진접읍 이장협의회(회장 김대식)4월 30일 장현리 대명아파트 후문 에코로드에서 골목길 플로깅 활동을 실시했다.

에코플로깅(Eco-plogging)은 천천히 달리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건강 지키기와 더불어 환경을 깨끗하게 만드는 친환경 운동이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회원들은 골목길 곳곳을 돌아다니며 쌓여 있는 쓰레기, 담배꽁초 등을 줍고, 쓰레기 분리 배출을 유도하기 위해 설치한 쓰리 하트존을 정리해 마을 골목길을 깨끗하게 만들었다.

진접읍 이장협의회 김대식 회장은 대명아파트 후문 골목길은 아이들의 등하교 통학길로 이용돼 더욱 안전하고 깨끗하게 관리될 필요가 있다. 앞으로도 이장협의회에서 에코로드를 책임지고 관리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이상운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장은 양심의 공간 쓰리 하트존이 설치된 골목길을 관리하며 주민들이 올바른 환경 의식을 갖고 쾌적한 동네를 만들어 나가는 데 동참할 수 있도록 힘써 주신 이장협의회 회원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진접읍 이장협의회는 매주 무단투기 싹쓰리 챌린지의 일환으로 41조로 구성된 회원들이 우리동네 에코로드를 관리하고 있으며,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는 에코플로깅 활동을 통해 에코피아 남양주만들기에 동참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