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1동, 왕숙천변 산책하며 쓰레기 수거 활동
상태바
다산1동, 왕숙천변 산책하며 쓰레기 수거 활동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04.30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다산행정복지센터(센터장 김진현)430일 전용균 남양주시의원, 다산1동 통장협의회, 남양주점프벼룩시장 다산지회 회원들과 함께 왕숙천변을 산책하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Eco-플로깅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시행으로 배달문화 확산 등 날로 심해지는 생활쓰레기 문제를 해소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새로운 트렌드인 ESG[Environment(환경), Social(사회), Governance(지배구조)]를 실천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참여자들은 각종 생활쓰레기 및 재활용품 분리 배출방법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며 무단투기 쓰레기 200을 수거했다.

다산1동 통장협의회 신재찬 위원장은 이번 행사가 관 위주의 일회성 이벤트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시민들의 자발적인 환경 활동으로 확대되어 누구나 일상에서 환경보호를 할 수 있다는 인식이 퍼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진현 다산행정복지센터장은 현재 남양주시에서는 ESG활동의 일환으로 아이스팩? 나이스팩!’, ‘에코피아 북극곰 마을’, ‘청학밸리리조트’, ‘정약용·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Remember1910’등의 다양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시민이 함께 정책사업을 발굴하여 투명하게 추진하고 피드백하는 소통 과정이 중요하니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