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창도서관, 5월 ‘이유 있는 독서 대화’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인창도서관, 5월 ‘이유 있는 독서 대화’ 프로그램 진행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04.2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 인창도서관에서는 5월 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금요일 꿈꾸는 공작소 창의실에서 독서 대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읽는 이유, 쓰는 이유 : 나를 읽고 가족을 쓰는 이유’란 주제로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매회 저자와 전문가를 초빙하여 독서를 통해‘나-가족-이웃’의 속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하며 힐링할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1회차에서는 공학박사이자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쓴 곽재식 작가가 읽는 사람에서 쓰는 사람이 되기까지의 과정과 나 자신을 이해하기 위한 독서의 유용에 대한 주제로 진행된다.

2회차는 이승욱 정신분석가와 함께 삶의 베이스캠프로 서로 의지하지만 그만큼 쉽게 서로에게 상처를 주기도 하는 가족의 마음을 읽어보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3회차는 안민숙 전문상담가와 함께 나 자신과 가족의 깊은 내면을 바라보고 타인에게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과 그 중요성에 관한 이야기로 실시된다. 

4회차에서는 상담 코칭학 박사이자 심리상담가 이헌주 교수와 함께 개별 사례에 따라 서로의 마음을 열고 교감을 통해 힐링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프로그램 참여는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urilib.go.kr)에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인창도서관 독서동아리 담당자(031-550-8458)에게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