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환자가족 혼자 힘들어하지 마세요~”
상태바
“치매환자가족 혼자 힘들어하지 마세요~”
  • 페이퍼뉴스
  • 승인 2019.10.02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가족교실 수료식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930일 치매환자 가족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치매환자가족교실 헤아림5기 수료식을 가졌다.

지난 8월부터 9월말까지 주 1회씩 총 8회기로 진행된 프로그램은 치매에 대해 바로 알고 치매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정신행동증상이나 이에 대한 대처기술 등을 배워 돌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운영됐다.

또한 헤아림 수료 후에는 자조모임과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환자가족 간의 정보를 교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여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치매환자가족들은 비슷한 처지의 사람들이 같이 이야기 하며 스트레스를 풀 수 있었고 교육 내용도 너무 좋았으며 치매환자를 돌보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윤경택 남양주보건소장은 치매환자 가족들의 부양부담감을 감소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가족지원서비스 운영과 활성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경증치매환자를 대상으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 5회 매일 3시간 쉼터를 운영하고 있고 치매환자 가족을 대상으로도 헤아림이라는 치매가족 지지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치매환자가족교실 헤아림은 치매안심센터 쉼터를 이용하지 않는 환자의 보호자의 경우도 참여가 가능하고 연중 운영되어 올해 총 6기로 구성되었으며 하반기에 7기 또한 운영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