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주민자치협의회, 이석영 광장 방문
상태바
남양주시 주민자치협의회, 이석영 광장 방문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04.09 0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주민자치협의회(회장 김기철)는 4월  8일 금곡동의 이석영광장과 REMEMBER 1910을 방문하여 독립운동을 위해 헌신한 이석영 선생을 기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석영 광장 & REMEMBER 1910’은 옛 목화웨딩홀 부지에 조성한 공간으로, 지난 역사에 대한 아픔을 기억하고 새로운 시대를 다짐하는 역사문화공원이다.

특히 시민 누구든지 편하게 들러 쉴 수 있는 시민의 휴식공간이자 자연스러운 체험이 가능한 역사교육의 산실로 조성되어 도시재생의 모범사례, 복합문화공간으로써 남양주의 새로운 마인드마크(Mind mark)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이곳을 방문한 김기철 남양주시 주민자치협의회장은 전 재산을 팔아 잃어버린 나라를 되찾기 위해 독립운동에 몸 바친 이석영 형제분들의 모습이야말로 진정한 노블레스 오블리주다. 그 공에 비해 알아주지 않았던 이석영 선생을 재조명하여 이렇게 기릴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 남양주시민으로서 큰 자긍심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함께 참석한 이종실 사무총장도 항일무장독립투쟁의 뿌리이자 대한민국 국군의 근본인 신흥무관학교를 설립하고 운영했던 이석영 선생에 대해 알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많은 시민분들이 이곳을 방문하여 휴식도 취하시고, 잠시나마 이석영 형제분들을 기리는 시간을 가지길 진심으로 소망한다.”는 바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