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멀티스포츠센터에 '재이용 중수도시설' 설치
상태바
구리시, 멀티스포츠센터에 '재이용 중수도시설' 설치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04.08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는 멀티스포츠센터에서 사용한 수영장 용수와 빗물 등의 오수를 법적 수질기준 이상으로 정화하여 재사용하는 중수도시설(65㎥/일) 설치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는 2019년부터 기후변화로 인한 물 부족 문제 심화 가능성에 대응하고자 관내 공공시설, 체육 및 문화시설을 대상으로 물 재이용시설 타당성 조사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재이용수 활용도가 가장 높고 현장 설치 여건과 경제성이 우수한 멀티스포츠센터를 설치사업 대상으로 선정했다.

이에 따라 시는 환경부로부터 국비 9억 8천 7백만 원을 지원받아 물 재이용시설(빗물, 중수도)을 멀티스포츠센터에 설치하는 공사를 올해 9월 준공 예정으로 3월에 착공했다. 

이번에 설치되는 물 재이용시설은 멀티스포츠센터에서 발생되는 하수와 빗물을 모아 화장실 용수, 청소용수, 조경용수 등으로 재사용할 수 있게 하는 설비다. 

분리막을 적용하여 하수의 방류수 수질기준보다 엄격한 재이용수 수질기준으로 처리하여 이용할 방침이다.

시설 완공 시 일일 65톤의 버려지는 물을 재사용함에 따라 연간 1억 원 이상의 수도 요금이 절약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시는 멀티스포츠센터 내 재이용수를 활용한 수직 정원 설치를 통해 무더위 쉼터를 조성하고, 재이용수 공급기도 설치하여 살수차들이 재이용수를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