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오케스트라 구리’ 발대식 가져
상태바
‘꿈의 오케스트라 구리’ 발대식 가져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04.0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문화재단은 4월 3일 구리아트홀 유채꽃 소극장에서 ‘꿈의 오케스트라 구리’의 발대식을 가졌다.

‘꿈의 오케스트라’는 아동·청소년의 음악 활동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재단법인 구리문화재단이 주관해 기획한 베네수엘라 '엘 시스테마'의 한국형 사업이다. 

'엘 시스테마'는 베네수엘라의 거리를 방황하는 저소득층 청소년에게 예술교육 그 중에서도 친구들과 함께 소통하고 단합할 수 있는 오케스트라라는 형태를 통해 전인적인 교육을 꿈꾸고 시작된 프로젝트다.

엘 시스테마는 1975년도에 시작돼 세계적으로 유명한 지휘자 구스타보 두다멜를 비롯해 수많은 인재를 배출한 바 있다. 

구리문화재단은 2020년 예비 거점 기관으로 선정됐으며 2021년 운영 사업 공모에서 신규 거점 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 발대식은 아동 단원과 음악감독, 교육 강사 임명장 수여식과 교육 강사들의 축하 공연 무대가 이뤄졌다.

안승남 구리문화재단 이사장은 “우리 아이들이 꿈의 오케스트라에 모여 악기 연주를 배우는 것뿐만 아니라, 친구들을 위하고 서로 챙겨주면서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를 배울 기회가 될 것이다. 무한한 꿈이 자라날 ‘꿈의 오케스트라 구리’의 시작을 축하한다”고 말했다.

발대식을 마친 ‘꿈의 오케스트라 구리’는 앞으로 4월부터 12월까지 매주 2회 합주 수업과 파트별 악기 수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12월에는 정기연주회를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