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대상 온라인 비대면 지도점검 교육
상태바
어린이집 대상 온라인 비대면 지도점검 교육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04.05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는 4월 6일부터 8일까지 관내 국공립, 민간, 가정, 법인 등 609개소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온라인 비대면 지도점검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21년도 보육사업 지침 주요 개정사항 및 건강, 안전, 급식, 위생 등 어린이집 운영에서 세심하게 살펴야 하는 부분을 사례 중심으로 다룰 예정이다. 특히 교육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총 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어린이집 위반행위에 대해 행정처분 등 불이익을 주는 사후 단속보다 사전 예방에 초점을 맞춰 지도점검에 대한 어린이집의 부담을 줄이고 보육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내 한 어린이집 원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한자리에 모여 교육을 받는 것이 부담되었는데, 온라인 교육을 통해 코로나19 감염 우려는 줄이면서 지도점검에 대한 부담도 함께 덜게 되었다.”며 이번 교육에 특별한 관심을 보였다.

이석찬 보육정책과장은 앞으로 현장 지도점검과 더불어 어린이집 자체점검 채널 다양화로 어린이집 운영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건강하고 안전한 보육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어린이집의 자정력 강화를 위해 매년 민간, 가정어린이집 상호간의 운영노하우를 교류하는 자율장학회를 지원하고, 부모가 직접 등원 어린이집의 운영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부모모니터링단을 구성·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