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태국 방콕에서 평생학습 선진사례 전파
상태바
남양주시, 태국 방콕에서 평생학습 선진사례 전파
  • 페이퍼뉴스
  • 승인 2019.09.25 2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기반 교육개혁 국제회의' 에 참가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9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태국 EEF(Equitable Education Fund)가 주관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기반 교육개혁 국제회의』에 참가했다. 이번 국제회의에는 대한민국, 영국, 핀란드 3개국이 초청되었다.

특히 대한민국에서는 47개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중 남양주시가 유일하게 초청되어 글로벌 평생학습도시 우수사례와 성공노하우 등에 대한 발표 및 토의를 진행했다.

남양주시는 생활밀착형 근거리 평생학습체계를 구축한 학습등대 성공사례와 폴리텍대학과의 네트워크를 통한 인생다모작 사업 및 교육시스템과 앞으로의 글로벌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정책제안을 했다. 

회의에 참가한 조성기 평생학습원장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서 “자본주의의 문제는 빈부격차가 존재한다는 것이고, 국가의 의무는 사람답게 살 수 있는 권리를 만들어주는 것이다. 이 두 가지 문제는 평생학습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국가는 경쟁력, 경쟁력은 technology, technology는 교육으로부터 비롯된다.”고 평생교육의 필요성 및 중요성을 전파했다.

조원장은 이어 “앞으로 글로벌 학습도시 남양주시의 평생학습 발전을 위해 EEF, 유네스코, 유니세프 등 국제기구 및 영국, 핀란드, 태국 등 글로벌 파트너십 구축의 기반을 마련하고, 모두를 위한 혁신적인 교육을 평생학습으로 실현하여 품격 있는 시민의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