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사망 2건-인과성 조사 진행중
상태바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사망 2건-인과성 조사 진행중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03.0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 "신속한 조사 통해 예방접종 인과관계 확인할터"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으로 의심되어 신고 된 사례는 3월 3일 오전 현재 총 209건으로 집계됐다.

이중  207건은 예방접종 후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두통, 발열, 메스꺼움, 구토 등 경증 사례였으며, 2건의 사망사례가 보고되어 조사가 진행 중이다.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은 3일 코로나19 예방접종 후 사망하였다고 신고된 2건의 사례가 있으며, 역학조사 및 피해조사반을 개최하여 인과성을 판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망자 A(, 50)는 요양병원에 입원한 환자로 29시 반경 코로나19 예방접종(아스트라제네카) 11시간 경과 후 흉통과 메스꺼움, 호흡곤란을 호소하여 치료하였으나 3일 오전 7시 사망을 확인하였다.

사망자 B(, 60)는 요양병원에 입원한 환자로 2월272시반경 코로나19 예방접종(아스트라제네카) 33시간 경과 후 발열과 전신 근육통 등의 증상을 보였고, 호전되었다가 상태 악화되어 33일 오전 10시 사망하였다.

질병관리청에서는 해당 지자체와 함께 역학조사 중이며, 추가적으로 의무기록 조사, 시도 신속대응팀 검토 및 질병관리청 피해조사반 검토 등을 통해 예방접종과의 연관성을 확인할 계획이다.

정은경 청장은 신속하게 조사를 통해 예방접종 인과관계와 원인을 조사 중이며, 아나필락시스 등 중증 이상반응 방지를 위해 건강상태가 좋은 날에 예방접종을 받아주시고, 접종 대기 중에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예진 시 아픈 증상이 있거나 평소에 앓고 있는 만성질환은 반드시 의료인에게 알려달라"고 말했다.

특히, 만성질환자 등 기저질환자들은 접종 후 이상반응 여부를 면밀히 관찰하는 등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한 주의사항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