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시장, 다산진건지구 '등성이숲센터' 현장 방문
상태바
조광한 시장, 다산진건지구 '등성이숲센터' 현장 방문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02.23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2월 23일 다산중앙공원에 위치한 등성이숲센터를 방문해 관계자들과 건축물 개선점을 점검하고 활용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조광한 시장은 행정기획실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현장을 방문해 경기도시공사 관계자로부터 해당 건축물에 대한 현황 등을 보고받고, 건물 외부에 조성된 전망대부터 인근 잔디광장까지 차례로 둘러본 후 내부 공간까지 꼼꼼하게 살피고 개선점과 활용방안 여부 등을 점검했다.

시설 점검을 마친 조 시장은 이용하는 시민들이 편리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전망대 데크를 확장하고, 장애인과 유모차 등의 접근이 용이하도록 센터 내부에 엘리베이터를 설치하는 방안을 고려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경사면은 곤지암 화담숲처럼 계절에 따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화단으로 만들고, 전망대 인근 잔디광장 옆에는 시민들이 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왕벚길 조성도 검토할 것을 추가로 주문했다.

끝으로 조 시장은그밖에 미진한 부분들은 시민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시민편의를 최우선에 두고 개선방안을 도출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다산중앙공원에 위치한 등성이숲센터는 연면적 889.27지상 2층 규모로 조성된 근린생활시설로 1층에는 방문자센터, 주민참여교육실, 카페테리아 등을 갖추고 2층에는 관리사무실, 희의실 등으로 운영하며, 오는 3월 중 경기도시공사와 인수인계 마무리 절차가 진행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