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체계적 반부패-청렴 시스템 구축한다
상태바
남양주시, 체계적 반부패-청렴 시스템 구축한다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02.2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청렴운동본부와 업무 협약 체결, 깨끗하고 투명한 사회 목표

남양주시가 2월 22일 시장 집무실에서 사단법인 한국청렴운동본부(이사장 이지문)와 깨끗하고 투명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반부패·청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국민권익위원회에 등록된 공익 신고 지원 전문 단체 한국청렴운동본부는 공익 신고 활성화 및 신고자 권익 보호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청렴 업무 전문 기관과의 긴밀한 업무 협조를 바탕으로 반부패·청렴 시스템 추진 동력을 확보하고, 기관 특성을 반영한 맞춤 컨설팅을 통해 청렴도 향상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공익신고 활성화를 위한 지원 및 자문 등 실질적인 청렴 활동에 협력하고, 각종 청렴 시책을 발굴·제안하며 사회 전반에 청렴 문화를 확산시키는 데 앞장설 전망이다.

조광한 시장은 협약식에서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의 장점을 공유하고 발전시켜 남양주시의 투명성과 공정성 확보에 힘쓰겠다.”주요 정책 사업을 추진하는 데 있어 공정의 가치를 반영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반부패·청렴 시스템을 구축하고, 관행적 업무 방식을 벗어난 적극 행정 추진으로 시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공직 사회를 구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는 2021더욱 공정한 남양주를 위해, 청렴 ON’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간부 공무원 청렴 서약 실시 청렴도 ARS 조사 맞춤형 청렴 교육 1부서 1청렴시책 갑질 근절 및 피해자 지원 체계 마련 청렴 어워드 라이브 청렴톡톡 청렴 아카이브 운영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