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0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 비공모부문 입선
상태바
구리시, 2020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 비공모부문 입선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02.17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 주최, 한국공예-디자인 문화진흥원 원장상 수상

구리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김태훈)이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 비공모 부문에서 한국공예·디자인 문화진흥원 원장상을 받고 상금 1백만원을 수령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 비공모 부문은 공공디자인의 역할과 인식을 제고하고, 더 나은 삶을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전국 243개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주제를 설정하여 진행한다.

제13회를 맞이한 2020년에도 일반공모(프로젝트 부문과 학술연구 부문)와 비공모 부문으로 나누어 수상작을 선정했다.

공공디자인 행정서비스 개선 사례를 주제로 진행된 비공모 부문은 ▲지역 공공디자인 기본‧진흥계획 ▲통합조례 개편 ▲전문인력 및 조직구성 등 제도 정비와 이에 기초한 개선 사례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구리시는 2020년 9월 구리시 공공디자인 진흥 계획을 수립하고, 같은 해 10월 범용(유니버설)디자인 및 범죄예방 도시환경디자인 등의 적용에 필요한 사항을 통합하여 「구리시 공공디자인 진흥 조례」를 개정했으며 여러 공공디자인 사업을 시행하여 그 사례 등 공공디자인 행정 서비스 개선을 위한 성과를 전국적‧객관적으로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안승남 시장은 “공공디자인 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한 시의 노력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번 선정 결과를 계기로 공공디자인을 통해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0 대한민국 공공디자인 대상 시상식은 코로나19 방역수칙 등을 준수하며 오는 3월 5일 문화역서울284 RTO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