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내동 에코패밀리와 함께 '쓰레기 무단투기'해결 노력
상태바
별내동 에코패밀리와 함께 '쓰레기 무단투기'해결 노력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02.1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광한 시장, 별내 평화마을 일원 무단투기 현장 직접 점검

남양주시가 무단투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대적으로 싹쓰리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가운데 이번에는 별내동 에코패밀리와 손을 맞잡았다.

조광한 시장은 2월 16일 별내동 에코패밀리와 함께 별내 평화마을 일원 무단투기 현장을 직접 점검하며 신도시 쓰레기 해결에도 총력을 기울였다.

별내동 평화마을은 신도시 특성상 깔끔하고 조용한 환경이지만 1층 상가와 빌라가 밀집돼 있으며 쓰레기 배출 장소가 설치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올바른 분리 배출이 되지 않아 자체 관리가 시급한 지역으로 꼽혀 왔다.

이에 조 시장과 에코패밀리 일동은 평화마을을 구석구석 점검하고 무단투기 없는 깨끗한 별내동을 만들기 위해 집중 간담회를 실시했다.

조 시장은 수도권 매립지 반입 총량제 시행에 맞춰 시의 정책 키워드는 환경혁신이다. 환경이 제일 시급하고 중요한 일이라는 것이라며 거리에 대한 주인의식을 갖고 시민의식 개선에 동참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강조했다.

김성태 별내행정복지센터장은 남양주의 환경혁신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시는 시장님의 뜻에 동참하고자 한다. 별내동 통장협의회원들과 평화마을 상인협의회와 협력해 깨끗한 별내 거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환경 및 시민의식 개선을 위한 사회단체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찾아가는 소통 간담회를 시행하고 있으며, 지난달 퇴계원을 시작으로 오는 3월까지 남양주시 전 지역 16개 읍··동을 모두 완료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