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매동, 3월부터 주민욕구 맞춤형 복지 본격 추진  
상태바
갈매동, 3월부터 주민욕구 맞춤형 복지 본격 추진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02.17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지 감수성 및 욕구조사 결과 반영된 복지 시책 발표

구리시갈매동은 3월부터 주민욕구에 부응하는 맞춤형 복지를 본격 추진한다.

갈매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작년 12월 주민을 대상으로 sns를 통해 실시한 복지감수성 및 욕구조사 결과와 이를 반영한 갈매동만의 새로운 복지시책을 동 홈페이지와 관내 아파트 게시대를 통해 2월 17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 결과는 작년 12월 한달 동안 갈매동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총 1,000명의 응답 중 700명의 유효한 답변이 도출했다.

조사 결과를 보면 ▲갈매동 복지행정처리 부분은 만족이 69%로 조사되어 긍정적으로 평가됐으며 ▲복지시책에 대한 인지도는 59% 정도였으나 ▲복지 체감도는 49%로 낮게 조사됐다.

바라는 복지시책으로는 ▲복지전문상담관제가 62%로 조사되어 가장 높았으며 ▲갈매동에 필요한 복지 분야로는 일반 주민(30%), 아동(24%)이 높게 나타났다. 또한 후원 및 봉사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응답한 170명은 갈매동의 잠재적 후원자로 지속적으로 관리될 예정이다.

설문에 참여한 추민들은 “갈매동 복지팀의 적극적인 업무추진 자세가 느껴져 좋았다”, “응답하기도 수월하고, 유익하게 구성된 거 같다”등의 긍정적 소감을 밝혔다.

안승남 시장은 “이번에 실시한 욕구조사 결과를 반영한 갈매동만의 새로운 복지시책(복지전문상담관제, 갈매복지플러스 오픈, 복지특화사업 공모제 등)이 3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될 계획이니 갈매동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