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석윤 구리시의회운영위원장, 병무청장 감사패 받아
상태바
박석윤 구리시의회운영위원장, 병무청장 감사패 받아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01.1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 '구리시 입영지원금 지급 조례' 제정 관련

구리시의회 박석윤 운영위원장은 111일 구리시의회 의장실(의장 김형수)에서 병무청(청장 모종화)으로부터 특별한 감사패를 받았다.

병무청장 감사패는 박석윤 운영위원장이 대표 발의하여 제정된 `구리시 입영지원금 지급 조례` 입대를 앞둔 청년에게 입영지원금을 지급함으로써 군 복무에 대한 자긍심 고취에 기여한데 따른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진행되었다.

`구리시 입영지원금 지급 조례` 는 구리시가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것으로 명예로운 국방 의무를 다하는 청년들을 격려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병역법에 따라 입영하는 청년들에게 110만원의 구리시 입영지원금20211월부터 지역화폐로 지급하는 내용이다.

이를 계기로 구리시의회와 구리시는 이 조례가 전국적으로 확산되어 병역의무가 자랑이 되는 사회문화가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박석윤 운영위원장은 명예로운 국방의 의무를 이행하는데 있어 조금이나마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축하와 격려 속에 입영하는 문화확산에 일조할 수 있게 되어 무엇보다 뜻깊게 생각한다누구의 자녀가 아닌 우리의 자녀로 국방의 의무에 충실해 달라는 지원금에 담긴 구리시민들의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 조례가 시발점이 되어 입영이 두려움이나 시간의 후퇴가 아닌 새로운 경험과 도전의 시간으로 인식되는 병역의무에 대한 인식 전환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조례 시행후 첫 수혜자인 구리시 인창동 거주 한 청년은  전국 최초로 구리시 입영지원금 지급 조례가 제정되었다는 것이 자랑스럽고 첫 수혜자로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구리시 시민들께서 주신 지원금의 의미를 되새겨 군복무에 사명감을 가지고 임할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형수 구리시의회 의장은 이번에 제정된 구리시 입영지원금 지급 조례가 전국적으로 파급되는 효과가 있길 바란다의원들과 협력해서 좋은 자치법규를 많이 만들겠다고 축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