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민 배우 조재윤, 시 홍보대사로 위촉
상태바
남양주시민 배우 조재윤, 시 홍보대사로 위촉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01.11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는 1월 11일 시장 집무실에서 연기파 배우 조재윤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시는 조재윤이 남양주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며 최근 남양주시 소외계층을 위한 후원을 계기로 홍보대사에 위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조재윤은 존재감 있는 역할로 드라마, 예능, 영화를 종횡무진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KBS 태양의 후예, SBS 피고인, OCN 구해줘 등을 통해 작품에 긴장감을 주는 악역을 맛깔나게 소화했으며, 팽팽한 신경전이 가득한 스카이캐슬에서 허당끼 있는 캐릭터를 익살스럽게 선보이는 등 신스틸러이자 심()스틸러로 대중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조재윤은 오래전부터 어려운 이웃을 돕는 후원과 재능기부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기부와 소방관 개인장비를 후원하고 청소년, 대학생 프로젝트에 노개런티로 출연했으며, 지난해 12월에는 최근 개업한 식품회사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남양주시 소외계층 시민들에게 김치, 마스크, 생활용품 등을 후원하기도 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호소력 짙은 연기로 많은 사랑을 받는 조재윤 배우가 홍대사로 선뜻 나서줘서 기쁘다연기뿐 아니라 기부와 봉사를 실천하며 마음까지 명품인 조재윤 배우의 선한 영향력이 널리 전파되길 바라며, 작품 촬영으로 바쁘겠지만 홍보대사로 많은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조재윤은 "내가 사는 지역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되어 기쁘다.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환경혁신, 교통혁신 등 역동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남양주의 매력을 알리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조재윤은 지난해 10대중문화예술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며 대표 대중문화 예술인으로 인정받았으며, 앞으로 2년간 다양한 채널을 통해 남양주시를 대외적으로 알리고 주요 시정에 대한 시민 홍보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