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토평도서관, 방학특강 ‘북 트레일러 만들기’ 운영
상태바
구리 토평도서관, 방학특강 ‘북 트레일러 만들기’ 운영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01.08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25~2월 5일까지 초등 및 청소년 대상 총 9회 진행
구리시 토평도서관
구리시 토평도서관

구리시 토평도서관은 영상시대 흐름에 맞춰  1월 25일부터 관내 초등학생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특강 ‘나도 크리에이터!북 트레일러 만들기’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디어매체에 익숙한 현 트렌디를 반영하여 참가자들이 스마트 기기를 활용하여 직접 책 소개 영상물을 제작해 보는 활동이다.

이를 통해 깊이 있는 책 읽기, 콘티 구상 등 기존의 오프라인 독후 활동과 영상 편집 등의 온라인 독후 활동을 통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즐거운 독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강은  2월 5일까지 초등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총 9회가 진행된다. 초등부는 25~29일 매일 오전 10시에서 12시까지, 청소년부는 2월 2~ 5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12시 30분까지다.

운영 프로그램은 ▲선정된 도서를 일고 이해하기(분석, 토론 등) ▲스마트기기로 영상물 제작 실습(편집, 구상) ▲완성 작품 피드백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될 수 있으며 수업에 필요한 스마트기기는 개인이 준비해야 한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북 트레일러 영상을 보면서 시민들이 책을 읽고 싶은 흥미가 생겨 실제 독서로 연결됐으면 좋겠다”며 “참여자들의 역량이 강화되어 재능 나눔 등의 선순환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프로그램 신청은 1월 12일 오전 9시부터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로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문의 : 031-550-869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