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0 상하수도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구리시, 2020 상하수도 경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 페이퍼뉴스
  • 승인 2021.01.06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주관 공기업 부문 평가 ‘나’등급, 인센티브 2,500만원 확보
 
구리시 쿨링&클린로드 구축사업(경춘로) 가동 시연회
구리시 쿨링&클린로드 구축사업(경춘로) 가동 시연회

구리시는 행정안전부 주관‘2020년 지방공기업 경영 평가 ’하수도 공기업 부문에서 ‘나’ 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인센티브 2천5백만원을 확보했다.

지방공기업 경영 평가는 매년 지방공기업의 경영 실적에 대한 경영 평가와 경영 진단을 통해 경영 혁신 도모, 지역 발전 및 주민 서비스를 향상시키고자 추진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전국 249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2019년 경영 실적에 대해 지속가능 경영, 경영 성과, 사회적 가치 등 3개 분야 20여개 세부 지표를 활용해 실시됐다.

구리시는 경영 개선을 위해 ‘하수도사업 직영기업 인권 경영 이행 지침’을 제정하여 경영하고 있으며, 하수 재이용수를 활용한 클린로드시스템 및 ECO 스마트 하수처리수 재이용사업 등을 통한 상하수도 요금 절감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특히 기초생활수급자, 다자녀가구 등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한 하수도 사용료 복지감면 및 하수처리장 내 주민편의시설(곤충생태관, 놀이시설 등) 운영으로 다양한 사회적 공익활동에도 적극 앞장서 왔던 노력 등을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안승남 시장은 “공공하수 처리시설 및 하수관로 정비에 선제적 투자 및 안정적 관리를 통해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등 친환경 수질개선을 통해 시민이 행복한 구리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