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접 행복주택 입주기업과 주민들 나눔-기부 행사
상태바
진접 행복주택 입주기업과 주민들 나눔-기부 행사
  • 페이퍼뉴스
  • 승인 2020.12.26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지안 사회적경제센터 입주 8개기업, 선물나눠주고
주민들은 기부금 모아 인근 지역 취약계층 지원

남양주시 진접읍 장현리 행복주택 내 사회적경제센터 입주 8개 기업이 크리스머스 다음날인 12월 26일 운영관리비로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과 텀블러 200개 등 기부물품을 장만해  행복주택 입주민들에게 나누어 주었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행복주택 입구에서 나눔 행사를 가진 이들은 입주민과 입주기업의 기부를 통해 얻은 수익금을 인근 지역의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비영리단체(아름다운사람들) '행복냉장고'에 채워질 물품으로 기부한다고 밝혔다.

8개 기업은 '놀이에 가치를 담다' 마음놀이 교육콘텐츠 예비사회적기업 (주)마음껏, '창의성과 상상력이 콸콸콸~소리채집 워크숍 사운드캠프 운영' 리사운드컴퍼니, '아픈 장난감 수리 및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주)토이픽스, 인지 학습 체험 교육 마이행복아카데미(주), 콘텐츠 창의체험스쿨 예비사회적기업 별나라꿈길 공동체, 1리터 세차 예비사회적기업 (주)차가꿈, 빅데이터 교육 한국교육데이터, 생활문화 와 교육문화 나눔 예비사회적기업 문화예술협동조합 나누리 등 이다.

이번 주민 나눔행사는 공동주택에서의 크리스마스 행사로는 흔치 않은 행사로 주민들의 관심을 끌었다.

입주민들에게 나누어 준 텀블러가 입주민들의 기부금으로 바뀌어 지역 비영리단체를 통해 취약계층에 까지 순환되고 배출되는 폐기물을 줄일 수 있기를 바라는 선한 영향력을 보여준 때문이다.

사회적경제센터 입주 8개 기업 측은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을 자제하는 크리스마스에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 장현 행복주택 입주민들과 입주기업들의 뜻에 따라 도움이 필요한 해당지역의 비영리단체에 기부금을 전달한다"고 말했다.

장현 행복주택 입주민들과 입주기업들의 2020년 기부 내용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