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운 도서관에서 힐링과 문화생활을 누리세요!
상태바
가까운 도서관에서 힐링과 문화생활을 누리세요!
  • 페이퍼뉴스
  • 승인 2019.09.10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 토평-교문도서관, 추석 연휴 전후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구리시(시장 안승남) 토평도서관과 교문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추석 연휴 전후로 시민들이 가까운 도서관에서 문화생활을 누리며 독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시민들을 기다린다.

먼저 토평도서관에서는 명작동화를 샌드아트와 연계한 ‘거인의 정원’ 공연을 오는 9월 24일 토평도서관 3층 다목적홀에서 진행한다. 또한 9월 19일부터는 유아 및 어린이들의 문화 감수성 및 독서에 흥미를 높이기 위한 ‘창의&상상아트놀이’ 프로그램이 2회로 운영된다.

이 외에도 평일 도서관 행사에 참여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각 주말동안 ‘그림책 일러스트와 우리 가족 그림책 만들기’, ‘환경을 생각하는 장난감 쓸모 체험’, ‘캘리그라피엽서로 힐링 한 줄 새기기’ 등 풍성한 행사가 기다리고 있다.

교문도서관은 마술 공연 ‘책 읽어주는 마술사의 신기한 미술관’과 가족 인형극 ‘용궁에서 생긴 일’ 등 2개의 공연을 마련하여 지역 주민과 만날 예정이다. 또한 주말과 평일에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 교실인 ‘역사 팝업북 만들기, ‘나만의 동물 책갈피 만들기’, ‘동화랑 요리랑’ 등도 진행하여 즐거움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각 도서관별로 계층별 추천 도서 목록 배부 및 원화 전시, 이벤트 등을 실시하여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가을을 맞아 양서에 쉽게 접근하고 즐거운 책읽기를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박덕제 시립도서관장은 “많은 시민들이 도서관에서 마련한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셔서 좋은 책도 공유하고, 힐링을 하는 시간을 가지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