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건읍 주민자치회, 마을계획단 발대식 개최
상태바
진건읍 주민자치회, 마을계획단 발대식 개최
  • 페이퍼뉴스
  • 승인 2020.11.19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진건읍 주민자치회(회장 유효성)는 11월18일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 4층 다목적실에서 마을계획단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마을계획단 발대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좌석 간 거리두기 및 참석자 인원수 제한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진건읍 마을계획단 역량강화 교육을 시작으로 마을 계획단 출범을 선포하는 발대식, 마을총회 의제 발굴 및 토론회로 진행되었다.

마을계획단은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마을의 현안, 복지 증진 및 지역발전에 관심 있는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마을의 자원과 의제 발굴, 마을 계획 수립, 마을총회를 거쳐 계획 실행 등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유효성 주민자치회장은발대식을 시작으로 성공적인 마을총회 개최를 위해 마을계획단과 함께 적극적으로 마을의제 발굴에 임하겠다고 전했다.

마을총회TF팀 박경원 단장은 주민주도형 마을총회 개최를 목표로 원만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마을계획단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건읍은 주민자치센터 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9월 주민총회의 전반적인 운영 과정, 실행원칙 등의 내용으로 1차 교육을 진행했으며, 10월말 마을계획단을 모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