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남읍, 생활쓰레기 20% 줄이기 운동 대대적 전개
상태바
오남읍, 생활쓰레기 20% 줄이기 운동 대대적 전개
  • 페이퍼뉴스
  • 승인 2020.10.26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스팩·스티로폼 집중수거 운영계획 수립 및 오남읍 에코 패밀리 구성

 

남양주시 오남읍사무소(읍장 이형우)는 최근 생활쓰레기 20% 감축을 위한 아이스팩·스티로폼 집중수거 운영계획 수립 및 'how me the 아이스팩' 에코 패밀리 환경연합단체 구성 등 범시민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최근 오남읍에서는 읍사무소 민원실 로비에 아이스팩·스티로폼 접수창구를 변경해 운영하고, 읍사무소 전체직원들이 직접 접수하는 순환 근무체계를 갖춰 찾아오는 방문 민원인에게 친절하게 응대할 수 있도록 자체 직원교육을 실시하였다.

중점적으로 홍보를 실시하기 위해 읍사무소 1층 로비에서 1일 방문객 약 5~600명에게 시에서 배부한 홍보전단지를 전달했다.

이와 별도로 오남읍 시가지변 상가업소를 직접 방문하여 약 2천여개의 업소에 전단지를 배부했다.

또한 주민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읍지역 내 공동주택 38개의 아파트단지 엘리베이터 또는 공동게시판에 홍보전단지를 부착하여 방치된 아이스팩을 수거했다.

이와 함께  지역내 7개의 대형마트와 사전 협의 후 스티로폼 순회수거를 매주 1~2회 실시하기로 하였다.

오남읍에서는 대다수 주민들이 직장생활로 인하여 가져올 수 없을 것으로 판단하여 아이스팩 수거 접수시간을 평일 오후 6시에서 밤 9시까지 연장하고, 공휴일에도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창구를 확대 운영하기로 하였다.

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위해 주민자치위원회, 이장협의회, 새마을 남·여 지도자 협의회, 방위협의회, 체육회, 바르게살기협의회, 생활개선회, 자율방범대 등 8개 사회단체와 'show me the 아이스팩' 오남읍 에코패밀리를 구성했다.

새롭게 구성 된 '오남읍 에코패밀리'202011월부터 읍사무소 1층 민원실에서 요일별 근무단체를 지정해 주5, 14명이 2교대로 교환창구를 운영하고 홍보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를 지켜본 한 지역주민은 쓰레기 감량은 나날이 늘어나는 쓰레기로부터 우리를 지키기 위해 꼭 필요한 일이라며,“쓰레기 20% 줄이기 운동에 적극 참여해 환경혁신이 이룰 수 있도록 열심히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우 오남읍장은 시에서 추진하는 아이스팩 분리배출 수거사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지역 주민들의 자발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