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가족 지원 -평생교육 지원 조례 개정안
상태바
장애인 가족 지원 -평생교육 지원 조례 개정안
  • 페이퍼뉴스
  • 승인 2020.10.16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의회 김진희 의원 대표발의

 

김진희 의원.
김진희 의원.

남양주시의회 김진희 의원이 제274회 임시회에서남양주시 장애인 가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남양주시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장애인 가족 지원 조례안의 주요 개정 내용은 장애인 가족 지원사업에 장애인 가족의 상담과 사례관리 지원 장애인 가족의 돌봄 및 휴식 지원사업 장애인 가족에 대한 인식 개선사업 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사항을 추가하였으며 장애인 가족 지원사업의 원활한 시행을 위하여 장애인가족 지원센터를 설치 및 운영할 수 있도록 하였다.

장애인 평생교육 지원 조례안은 시장이 장애인 평생교육 기반 확충, 장애 유형별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관계 기관 협력방안 등을 포함한 지원계획을 수립시행토록 하고 더불어 장애인 평생교육 시설을 설치운영할 수 있도록 하고, 장애인 평생교육 상담 및 프로그램 개발운영, 장애인 평생교육 관련 정보제공 및 홍보 등의 사업에 예산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였다.

장애인 지원 관련 두가지 조례안을 발의한 김진희 의원은 평소 장애인의 권리와 활동지원에 노력을 기울여 지난 273회 임시회에서도장애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 조례안을 대표 발의한바 있다.

이번 조례안은 대표발의 한 김진희 의원을 포함하여 최성임, 박성찬, 이영환, 이도재, 원병일 의원이 공동발의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