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매동, 코로나 극복 ‘온라인 콘테스트’ 우수작 시상
상태바
갈매동, 코로나 극복 ‘온라인 콘테스트’ 우수작 시상
  • 페이퍼뉴스
  • 승인 2020.10.16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외로운 이웃, 더 어려움을 느끼는 이웃에게 ‘콩나물 재배’ 힐링 제공


 

구리시는 10월 15일 갈매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인숙) 주관으로 ‘코로나 블루 극복 콩나물 재배 () 프로젝트’  온라인 콘테스트를 통해 선정된 우수작에 대해 시상했다.

이번 시상은 지난 추석 명절 동안 가족없이 더 외로운 이웃, 코로나19 여파로 더 어려움을 느끼는 이웃들에게 전달되었던 콩나물 재배 과정에 대한 사진과 사연을 더해 출품된 30 작품을 대상으로 지난 8일 진행한 온라인 콘테스트에서 선정한 우수작이다. 

총 3명의 작품이 선정되어 최우수, 우수, 장려상으로 상장을 수여와 부상품을 증정했다.

최우수상은 청소년 나이에 엄마가 되어 아이들을 키우고 있는 리틀맘 사연으로 추석에 딱히 갈 곳이 없어 걱정이었으나, 콩나물을 아이들과 함께 키우며 명절을 잘 보낼 수 있게 되었다는 내용의 사연이 선정됐다.

이어 우수상은 홀로 사는 외로움에 이리저리 떠돌다 오랜만에 집으로 돌아와 외로운 명절을 콩나물을 키우며 극복했다는 할아버지 사연, 장려상은 콩나물을 잘 키워 콩나물국까지 맛있게 먹었다는 아저씨 사연이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관심과 정성을 가지고 이웃 간 쑥쑥 커가는 콩나물 얘기로 소통하며 마음속 우울과 무기력증을 함께 이겨내어 몸도 마음도 안전하게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구리시는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모든 분야에서 시민건강을 최우선으로 대처할 것이다”며 언제 어디서나 유일한 백신인 마스크 착용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