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코로나극복 응원 소규모 언택트 공연
상태바
구리시, 코로나극복 응원 소규모 언택트 공연
  • 페이퍼뉴스
  • 승인 2020.10.14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는 코로나19 감염병 장기화에 지친 시민들에게 힐링을 드리고 작은 행복을 누리는 소규모 게릴라성 및 언택트 공연을 추진한다.

이는  10월 12일 중앙재해대책본부에서 코로나19 대응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완화 조치에 따른 것으로, 시민 사전 홍보 없는 게릴라성 공연을 추진하여 현장 관객 최소화는 물론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 등에 대한 안전대책을 수립하고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16일 유동 인구가 많은 시청 앞 이문안저수지 공원에서 점심시간을 이용 약 30분간 노래 없이 플롯 및 색소폰 등 잔잔한 악기 연주를 통한 소규모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인근의 주민과 점심시간 산책하는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안승남 시장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성격의 소규모 공연을 통해 시민들에게 작으나마 힐링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역 예술인들의 경제활동과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시민의 문화향유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공연팀은 공연에 대한 동영상 촬영 및 편집 등을 통해 구리시 유튜브 채널 및 주요 온라인 채널에 업로드하여 시민들에게 영상을 제공할 계획이며, 찾아가는 문화활동 20팀, 거리로 나온 예술 30팀 등 총 50여팀도 10월 중에 구리시 관내 곳곳에서 소규모 게릴라성 및 언택트 공연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