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의회, 2개 의원연구단체 착수보고회 개최
상태바
구리시의회, 2개 의원연구단체 착수보고회 개최
  • 페이퍼뉴스
  • 승인 2020.10.08 0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의정연구회 - 살림꾼 의정연구회, 연구용역 논의

 

구리시의회(의장 김형수)는 10월 7일 의회 회의실에서 2개 의원연구단체가 착수보고회를 잇달아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2개 연구단체의 연구주제에 따라 오전과 오후에 나눠 열렸다.

오전에 열린 참의정연구회착수보고회에는 박석윤 대표의원을 비롯한 의원들과 연구용역을 맡은 한국산업기술원 이석철 원장이 참석했다.

연구용역은 구리시 자치법규 현황자료를 분석하여 구리시 자치법규의 공정성, 객관성, 법적 안정성을 확보하고 정비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박석윤 대표의원은 구리시 자치법규의 문제점을 파악해 구리시민 생활에 대한 규제와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지역발전을 저해하는 규정의 개선방안을 찾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살림꾼 의정연구회도 오후, 같은 장소에서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연구용역에 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회의에는 임연옥 대표의원을 비롯한 의원들과, 나라살림연구소 정창수 연구소장이 참석했다.

이번 연구용역에서는 구리시 민간위탁 사업 운영현황 및 개선방안 용역을 통해 행정의 전문성 확보를 위해 증가하고 있는 민간위탁에 대한 투명성 강화와 사업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한 정책대안을 제시하게 된다.

임연옥 대표의원은 구리시의 민간위탁운영 시 나타난 문제점을 검토해 적정 운영관리방안을 마련하고, 관련 조례 정비를 통하여 민간위탁운영 효율성 확보 방안을 지속적으로 연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앞으로 각각의 의원연구단체는 주기적으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정책연구 활동을 진행하게 되며, 이를 바탕으로 각종 안건 심사 및 연구활동에 있어 전문적인 역량을 강화하여 합리적인 예산심의와 정책결정으로 의정활동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활동이 종료되는 오는 12월에는 용역결과물을 갖고 최종보고회를 개최하여 지역발전에 이바지할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