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스마트기기 지원, 만족도 조사 "99%가 도움"
상태바
남양주시 스마트기기 지원, 만족도 조사 "99%가 도움"
  • 페이퍼뉴스
  • 승인 2020.09.29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가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취약계층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시작한 땡큐 스마트기기 지원이 온라인 수업과 온라인 접근성 향상에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시는 4월부터 추진 중인 땡큐 스마트기기 지원사업대상자 중 1,904가구(2,392)의 스마트기기 지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99%도움이 되었다고 답했다고  9월 28일 밝혔다.

스마트기기 이용 활용 조사에서 주로 이용하는 온라인 컨텐츠는 학습(온라인수업, 교과학습), 취미(동영상, 채팅, 게임), 자기개발(진로, 인문학, 컴퓨터활용) 컨텐츠 순으로 나타났으며, 이용하고 싶은 온라인 컨텐츠는 자기개발, 학습, 취미 컨텐츠 순으로 나타나 자기개발 컨텐츠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학습관리 실태 조사에서 학습관리가 잘 안 되는 요인으로 62%혼자서는 어렵고, 학습방법을 잘 몰라서라고 응답하였다.

학습에 도움이 될 만한 지원으로 1순위 학습컨설팅 학습관리, 2순위 현금 소프트웨어 지원, 3순위로 교육 진로 컨텐츠 등 정보제공을 꼽았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학생은 핸드폰으로 수업에 참여 하느라 힘들었는데, 생각하지 못한 노트북 지원으로 편안하게 온라인 수업과 정보탐색 등을 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며 스마트기기 지원에 감사함을 표했다.

조광한 시장은“‘땡큐 스마트기기 지원 사업을 통해 스마트기기를 제공받은 학생들의 실제 온라인 접근성을 확인해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한다.”온라인 취약계층이 다양한 환경과 변화에 대응해야 하는 뉴 노멀 시대를 맞아 우리시도 이에 대비해 관련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스마트기기 지원대상자의 학습관리 어려움을 예측하여 지난달부터 학습격려금 TC프로그램(Talent Challenge)교육플래너 12명과 취약계층 학생 60명을 구성하여 맞춤형 학습컨설팅과 학습격려금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