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요양원, 온라인 프로그램-화상면회 실시
상태바
남양주시 요양원, 온라인 프로그램-화상면회 실시
  • 페이퍼뉴스
  • 승인 2020.09.1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림케어덕소센터와 금곡햇살요양원, 어르신과 보호자로부터 큰 호응

 

남양주시 성림케어덕소센터와 금곡햇살요양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지속에 따라 IT시스템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 및 화상면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두 시설에 입소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9월 13일 서로 다른 장소에서 온라인으로 연결 통합하여 노래교실과 가벼운 율동을 포함한 정서관리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요양원에서 화상회의 시스템 줌(Zoom)을 미리 설치한 후 강사가 직접 준비한 화상 캠과 마이크를 활용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오전 10시 반에 시작한 프로그램은 1시간 동안 지속됐으며, 참여 어르신들은 간간히 손뼉을 치고 노래와 율동을 따라 하는 등 온라인 프로그램 활성화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입소 어르신과 보호자 간 면회금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호자들을 배려한 화상면회도 실시했다.

보고 싶은 부모님을 화상으로나마 보고 말씀을 나눌 수 있도록 면회 시간과 방법 등 방침을 정한 후 전용 폰을 활용해 카카오톡으로 진행된 화상면회는 보호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온라인 프로그램을 함께한 금곡햇살요양원 백경민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한 부모와 자식 간 생이별이 길어지는 가운데 IT 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프로그램과 영상통화가 어르신과 보호자 모두에게 위로가 되길 바란다사회적 거리두기 같은 확산 방지 활동과 함께 코로나 블루로 생기는 심리적 불안에 대한 방역에도 신경을 써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