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조례' 개정
상태바
'구리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조례' 개정
  • 페이퍼뉴스
  • 승인 2020.09.1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연옥 부의장, 대표발의 가결

 
 

임연옥 부의장.
임연옥 부의장.

구리시의회(의장 김형수) 916일 구리시의회 제299회 임시1차 본회의에서 임연옥 부의장이 대표발의한구리시 구리사랑상품권 발행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원안가결 처리하였다.

이 조례는 상위법인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제정에 따른 공통사항 및 조례 위임사항을 반영하고 지역상품권 활성화 시책 추진 근거를 마련하는 등 구리시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개정을 발의하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종이지역상품권의 유효기간을 전자지역상품권과 동일하게 5년으로 개정하였으며, 개별가맹점 및 시민 등을 대상으로 예산의 범위에서 재정적 지원, 상품 등을 제공하는 등 지역상품권 활성화를 위한 지원시책을 추가했다.

아울러 시 직영 또는 공공기관 등에서 운영하는 시설, 대중교통수단 등 가맹점을 확대하고 가맹점의 부정거래 및 유통근절을 위해전자금용거래법조항을 준용하도록 했다.

이 조례를 대표발의한 임연옥 부의장은 구리사랑상품권의 가맹점수가 늘어나고 유통되는 금액도 커진 만큼 상품권 사용자의 입장을 적극 반영하여 조례안의 일부 내용을 개정하게 됐다.” 면서 이번 조례개정을 바탕으로 집행부가 상품권 운영 및 관리를 철저히 하여 코로나19’로 위기를 겪는 소상공인 매출이 증가되고 침체된 구리시 지역경제가 활성화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