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청소년 성장지원 모델 시범사업 협약식
상태바
구리시, 청소년 성장지원 모델 시범사업 협약식
  • 페이퍼뉴스
  • 승인 2020.07.30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와 공동 추진, 3,500만원 지원 받아

구리시는 7월 27일 시장실에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원장 송병국)과 (재)구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직무대리 신재옥)과 함께 ‘지역사회 청소년 성장지원 모델 시범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구리시가 2020년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공동으로 추진하는‘지역사회 청소년 성장지원 모델 시범사업’운영기관에 최종 선정되어, 구리시,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및 (재)구리시청소년재단 3개 기관이 파트너십을 맺고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자 진행됐다. 이 사업은 구리시를 포함해 전국 지방자치단체(청소년시설) 총 4개 지역이 각 3,5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구리시는 청소년 성장지원 사업 총괄과 지역 자원 데이터 지원을 추진하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에서는 사업방향 자문 및 예산지원과 관련 연구 활용을 수행하며, 구리시청소년재단에서는 실질적인 사업 실무 및 청소년 자원분석과 네트워크 운영을 하게 된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현재 3만 6천여 명의 청소년들을 위해 구리시와 유관기관들의 교육·복지·상담·활동·안전지원 및 국내‧외 교류 등 다양한 정책 사업들의 전개와 대대적인 청소년 지원 인프라 확충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현 시점에서, 본 사업 추진에 대한 기대가 매우 크다”며, “미래 주역인 청소년을 위한 성장 지원 모델의 브랜드화에 최선을 다해 힘쓸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가 추진할 청소년 성장지원 사업 ‘내딛음 프로젝트’는 지역 청소년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특화된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목적으로, 청소년 지원 협의체 구축·운영, 청소년 실태 조사, 청소년 지원 자원맵 제작, 청소년 성장지원 모델 개발 및 지역 특화 진로 연계 플랫폼 구축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