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보건소, 매주 화도서 이동금연클리닉 운영
상태바
남양주보건소, 매주 화도서 이동금연클리닉 운영
  • 페이퍼뉴스
  • 승인 2020.07.2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보건소(소장 정태식)는 코로나19 유행으로 인해 제한적으로 운영되던 금연클리닉을 확대해 7월 29일부터 매주 수요일 화도읍 동부보건센터에서 이동금연클리닉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중국 내 코로나19 확진자 조사 결과 흡연자가 비흡연자에 비해 폐렴 악화 가능성이 14배 높다고 밝혀지는 등 흡연자는 코로나19 위험으로부터 자유롭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따라 남양주보건소에서는 이동금연클리닉의 최초 등록자에게 기초설문조사, 니코틴의존도 평가, CO측정을 실시하며, 성공의 의지를 독려하고자 니코틴 보조제, 덴탈 마스크 10, 등록기념품(보조배터리(5,000mAh), 한방파스(30)중 택1)을 지급한다.

2~6주차 등록자에게는 금단증상에 따른 애로사항 상담을 실시하고 니코틴 보조제를 지급하며 3개월, 6개월 성공 시 별도의 상품이 제공된다.

보건소 금연클리닉 관계자는 보건소는 언제든지 금연을 원하시는 시민들을 위하여 한걸음에 달려갈 준비가 되어있으니 금연을 원하는 학교, 사업체, 기관에서는 전화 (031-590-4456)로 문의하면 된다.”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보건소는 관내 학교 교직원 등을 위한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자 구리남양주교육청을 방문해 교육장과 만남을 진행했으며,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금연클리닉 상담사, 관내 고등학생의 협업으로 4주간 학생 금연클리닉 체험 동영상을 제작하는 등 시민들의 금연 성공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