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접읍 보장협의체, 찾아가는 1:1 복지천사 활동
상태바
진접읍 보장협의체, 찾아가는 1:1 복지천사 활동
  • 페이퍼뉴스
  • 승인 2020.07.29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상운)와 진접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만호)는 복지 사각지대 해소 및 예방을 위한 복지천사활동을 매월 실시하고 있다.

복지천사는 고령이거나 빈곤상태가 오래 지속된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가 복지서비스 신청을 중도 포기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청부터 접수까지 책임지는 복지서비스 연계·지원 시스템이다.

복지담당공무원이 초기상담 후 도움 필요 시 공무원과 복지천사가 동행 방문하여 상담, 신청서류 안내 및 작성 등을 1:1매칭으로 지원하게 된다.

복지상담팀이 7월 29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의 기초수급 신청에 대한 상담을 진행했으나 신청서 작성과 구비서류가 많아 작성에 어려움이 예상돼 찾아가는보건복지팀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천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신청서 작성과 구비서류 준비 등에 도움을 드렸다.

○○ 어르신께서는 거동이 불편해 휠체어에 의지해서 생활하다 보니 부양의무자인 자식들도 왕래가 없어 기초생활수급자 신청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읍사무소 직원이 직접 방문하여 도움을 주어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상운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장은 복지대상자의 정기방문 모니터링, 사각지대 발굴, 자원연계 활동에서 더 나아가 복잡하고 어려운 복지서비스 신청을 돕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복지천사 활동을 응원하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