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할 때 미리미리 국가암검진 받으세요"
상태바
"건강할 때 미리미리 국가암검진 받으세요"
  • 페이퍼뉴스
  • 승인 2020.07.28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풍양보건소, 미수검 대상자 1:1전화 안내 등 홍보 강화

 

남양주풍양보건소(소장 정태식)는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조기발견하고 조기치료로 사망률을 낮추기 위해 국가암검진 사업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올해 국가암검진 대상자는 짝수년도 출생자이다. 세부적으로는 위암·유방암만 40세 이상 간암 만 40세 이상 고위험군 자궁경부암 만20세 이상 폐암 만 54세 이상 만74세 미만 고위험군 대장암 만50세 이상(매년)을 대상으로 한다.

의료급여수급권자 및 건강보험료 부과기준(직장가입자 97천원 이하, 지역가입자 94천원 이하)에 해당하는 자는 검진비가 무료이며, 국가암검진을 통해 암이 발견된 경우 의료급여수급권자는 연 최대 220만원, 건강보험료 하위 50% 해당자는 연 최대 200만원까지 암 의료비를 3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남양주시는 코로나19 감염증의 영향으로 암검진을 미루는 사례가 많아지자 최근 수도권 방역 조치 완화조정방안 발표에 따라 미수검 대상자에 대해 1:1전화 안내와 채변통을 동봉한 암검진 안내문을 우편 발송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정태식 보건소장은암은 올바른 생활 습관 실천으로 예방이 최선이며, 조기에 발견되어 치료할 경우 90%이상 완치가 가능하다.”올해 검진대상자는 빠짐없이 국가암검진을 꼭 받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