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경찰, 탄력순찰 QR코드 삽입 테이프 제작 홍보
상태바
남양주경찰, 탄력순찰 QR코드 삽입 테이프 제작 홍보
  • 페이퍼뉴스
  • 승인 2020.07.24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최초 코로나로 인한 대면홍보 위축, 주민인지도 향상시책 추진

 

남양주경찰서(서장 이성재)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적인 탄력순찰 홍보가 위축되어 있는 가운데 비대면 홍보시책의 일환인 탄력순찰 설문 QR코드 삽입 테이프를 제작, 홍보에 나섰다.

탄력순찰에 있어 기초가 되는 것이 여론수렴인데, 이 여론수렴을 쉽고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자체 제작한 것이탄력순찰 홍보 테이프다.

이 테이프는 탄력순찰 설문조사로 연결되는 ‘QR코드포함되어 있어 손쉽게 주민 설문참여와 홍보로 연결되어 여론을 수렴할 수 있다.

제작된 테이프는 남양주 관내 금곡우체국과 업무협약, 비치해 주민들이 사용하며 경찰서 로고도 각인이 되어있어 전국으로 배송되어 택배절도 등 범죄예방 및 감소에도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탄력순찰은 2017년부터 추진된 경찰청에서 실시한 것으로 기존의 일방향적인 순찰방식에서 탈피, 주민이 요청하는 시간과 장소를 반영해 순찰노선을 편성·순찰하는 방식이다.

이밖에도, 남양주경찰서는 지구대·파출소 앞 지하철역 앞 등주민요청함을 설치해 주민이 요청 할 수 있으며, 1365 자원봉사포털을 연계해 탄력순찰 지점을 협력단체, 주민, 학생이 함께 참여하고 봉사시간을 인증하는 시책 등 주민과 함께하는 시책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성재 서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되어있는 분위기지만 비대면으로 홍보할 수 있는 시책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주민 체감안전도 향상을 위한 소통치안에 최선을 다하겠다.”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