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청년농업인 정책아이디어 간담회 개최
상태바
남양주시, 청년농업인 정책아이디어 간담회 개최
  • 페이퍼뉴스
  • 승인 2020.07.01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는  6월 30일 정약용 도서관에서 남양주시 미래 농업을 이끌어 갈 청년농업인들과 정책아이디어 간담회를 실시했다.

간담회는 남양주시 통합브랜드 신설 및 활용 방안에 대한 청년농업인들의 의견을 청취하여 남양주시만의 특색 있는 농업정책에 대한 아이디어를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조광한 시장을 비롯해 남양주시에서 농가를 운영하고 있는도담농원지은정, 양인동 대표, ‘뜰안에 된장송혜민 대표, ‘초록 향기이규진 대표 등 청년농업인 4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청년농업인들은 함께 green 남양주브랜드마케팅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내가 green 남양주, 함께 green 남양주통합브랜드의 활용방안과 기대효과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다.

조 시장은 간담회에 참석한 모든 청년농업인의 아이디어에 대한 의견을 하나하나 경청하며 우리시만의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기회가 됐다. 향후 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정책은 적극적으로 검토한 뒤 시민과 소통하여 피드백을 하고, 좋은 의견은 정책에 반영 할 것라고 말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한 청년농업인은장시간의 토론에도 불구하고 시와 소통하는 귀중한 시간으로 활기찬 간담회였고, 청년농업인의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어준 조광한 시장님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시는 청년농업인의 농업기술력 및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아두이노 스마트팜 교육과 라즈베리파이 심화교육을 실시하는 등 청년 농업인 육성을 위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