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경기도 재활용가능자원 회수‧선별 경진대회 ‘최우수상’
상태바
구리시, 경기도 재활용가능자원 회수‧선별 경진대회 ‘최우수상’
  • 페이퍼뉴스
  • 승인 2020.07.0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수 선별량, 재활용품 분리배출 홍보 등 우수한 평가... Ⅲ그룹 1등 수상

 

구리시는 2020년 제5차 경기도 재활용가능자원 회수·선별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인 1등을 수상했다.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재활용가능자원 회수‧선별 경진대회'는 재활용가능자원 중 종이팩, 유리병, 페트병에 대하여 회수체계 개선을 유도하고 분리배출을 활성화하여 재활용률 증대에 기여한 지자체에 포상하는 평가이다.

 구리시는 경기도 내 31개 시군을 3개 그룹으로 나눠 평가한 결과 구리시는 회수 선별량, 재활용품 분리배출 홍보 등 전반적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아 11개 시‧군이 속한 III그룹에서 1등을 수상했다.

시는 그동안 구리시 관내 학생을 대상으로 재활용품 분리배출 홍보 및 교육을 하는 자원순환학교 등을 실시하고 관내주민을 대상으로 종이팩 1kg당 300원 지급해주는 재활용 우수시책을 추진하는 등 자원재활용 관련 사업에 관심을 갖고 역점시책으로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앞으로는 환경보호 및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그린뉴딜 정책에 발맞추어 환경교육도시선언을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 자원순환 홍보‧교육 등을 더욱 강화해 생활 속의 자원순환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리시는 경기도 미세먼지 저감 우수시군 평가에서 우수,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지원 사업 성과 우수 지자체에 선정되는 등 환경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