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상태바
구리시,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 페이퍼뉴스
  • 승인 2020.07.01 0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제안형 및 洞자치계획형 10억원 이내의 사업 공모로 시민의견 수렴

구리시는 7월 1일부터 31일까지 내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공모 및 주민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재원분배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은 총사업규모 10억원 이내로,  ‘시민제안형’과 ‘洞 자치계획형’으로 나뉜다. 구리시민 또는 구리시 소재 사업장을 운영하거나 동 사업장에 재직 중인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올해 처음 도입하는 洞 자치계획형은 주민자치회 또는 통장협의회 등 주민대표기구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시민제안형과 동일하게 ▲市가 역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사업 ▲지역발전과 주민복지를 위해 필요한 사업 ▲시민불편해소를 위한 생활밀착형 사업 ▲지역실정에 맞는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등의 사업분야에 응모할 수 있다.  
 
또한 내년도 예산 편성 분야를 10개 항목으로 나누어 주민설문조사를 실시해 시의 예산편성 방향과 중점투자부문의 우선순위에 대한 시민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주민참여예산 공모 및 설문조사는 7월 1일부터 한 달 동안 진행되며, 시 홈페이지, 이메일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 주민참여예산 담당부서(☎031-550-2057)로 문의하면 된다.

안승남 시장은 “시민행복특별시”라는 이름에 걸맞게 내년도 예산이 시민들이 꼭 필요로 하는 분야(사업)에 편성되어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