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내동 봉사단체 별내스타인, 주말 환경정화활동 펼쳐
상태바
별내동 봉사단체 별내스타인, 주말 환경정화활동 펼쳐
  • 페이퍼뉴스
  • 승인 2020.06.30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송천-용암천-카페거리-별가람지역 잡초제거 쓰레기 줍기 등 3시간 전개

남양주시 별내동 주민들로 구성된 봉사단체 별내스타인(대표 : 최종근)은 627일 주말을 맞아 덕송천, 용암천, 카페거리와 별가람지역의 잡초제거 쓰레기 줍기 등 환경정화활동을 3시간 동안 전개했다.

남양주시 마을공동체 공모 사업의 일환으로 행정복지센타 환경팀의 협조를 받아 실시한 정화활동은 덕송천3교에 식재한 영산홍의 식재상태를 재점검하고 잡초를 제거하는 것을 시작으로 하천변과 지역을 돌며 펼쳐졌다.

이날 행사에는 당초 지원자가 많았지만 코로나19의 재확산 우려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 수준으로 진행하다보니 어른 12명과 학생 2명만으로 참가를 제한 했다.

오랫만에 봉사활동에 참여했다는 대다수 회원들은 더위속에서도 밝고 즐거운 표정으로 환경정화활동을 마치고 회원분들과 식사하고 차를 마시며 봉사활동에서만 느낄수 있는 기쁨을 함께 나누었다.

자녀를 키우느라 바쁜 생활 가운데도 시간을 쪼개 참여한 회원들과 현직인데도 당일 비번이라 참여한 회원 모두 봉사활동은 타인이 아닌 자신을 위하여 진정 필요한 활동임을 깨닫는 한편, 회원간 상호협력과 우의를 다진  좋은 기회가 됐다고 입을 모았다. 

                ***이 기사와 사진은 별내스타인 김영민 회원이 보내 온 내용을 약간 손봐 게재합니다.

생활 주변의 사소한 소식이라도 언제든지 이멜 ch6116ch@naver.com으로 보내주시면 먼저 홈피에 소개하고 다음 종이신문 '페이퍼뉴스'발행 때 다시 다루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